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

켄싱턴설악비치 1박 2일 알찬 일정 공개

by 문드래 2022. 11. 1.
반응형

켄싱턴설악비치 주소 및 정보

 

 

켄싱턴설악비치 정보입니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동해대로 4800 켄싱턴설악비치

전화: 033-631-7601

 

 

글을 보고 계신 독자님 우리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관광장소는 어디인가요?

제주도? 부산? 제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관광장소는 바로 강원도 고성입니다. 그 이유는 맑은 공기와 푸르고 푸른 바다, 바다를 등지고 뒤를 돌아보면 설악산이 한 눈에 펼쳐지는 강원도 고성입니다.

 

 

 

 

 

 

최다 방문 관광지 고성, 봉포해수욕장

 

 

앞서 강원도 고성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를 짧막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특히나 봉포해수욕장 주변을 자주 방문했는데요 1년에 많으면 2회, 최소 1회는 관광을 옵니다. 고요한 주변과 함께 탁 트인 시야와 맑은 공기, 맛있는 해산물은 최고입니다.

 

 

주로 봉포해수욕장 주변 펜션을 많이 애용했는데, 지난 5월 켄싱턴설악비치에 숙소를 잡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첫 방문이다 보니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쓰며, 1박 2일 일정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합니다. 

 

 

 

 

 

 

 

#01.켄싱턴설악비치 1박 2일 관광 일정_해변

 

 

 

저희 가족은 토요일 오후 2시경 도착했습니다. 체크인 시간이 15시라 숙소에 짐을 풀 수 있을까 하고 문의하였는데 친절하게도 입실 가능하다고 안내해 주셔 숙소에 짐을 풀고 본격적으로 관광을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인 일정을 권장해 드리는 것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점식 식사는 고속도로에서 간략하게 해결했습니다. 조금 배가 고팠지만 맛있는 저녁식사를 위해 기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켄싱턴설악비치의 해변으로 향했습니다. 

 

 

아들이 물을 좋아하고, 특히 바닷물과 모래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여 같이 모래성도 쌓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특히나 파도가 밀려 들어올 때 모래성이 무너지는 장면을 무척 좋아하여 계속 쌓으며 놀았습니다.

 

 

 

 

정말 켄싱턴설악비치 입니다. (비치 = 해변)

 

켄싱턴설악비치에서 모래성과 장난감 놀이를 하다 아들이 물 속으로 풍덩 했는데... 5월의 날씨가 무더운 여름 날씨는 아니라 아쉽게도 긴 시간 놀지는 못했습니다. 온 몸에 모래를 담고 숙소로 돌아와 옷을 갈아입고, 두 번째 장소로 향했습니다.

 

 

 

 

 

#02.켄싱턴설악비치_사우나

 

 

켄싱턴설악비치 사우나의 가장 큰 장점은 해변을 보면서 느긋함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말이었지만 사람이 많지 않았고, 여유롭게 온탕과 사우나를 다녔습니다. 낮에 맑고, 푸른 하늘이 오후 늦게부터 흐리고 강풍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태풍의 바람 수준으로의 강풍이라 사우나에서 강풍 소리가 다 들렸습니다.

 

 

켄싱턴설악비치에 가셨다면 반드시 사우나에서 모든 잡념을 뒤로 하시고, 온탕에 푹 담구시고 몸을 퉁퉁 불리시길 권해드립니다. 스트레스가 쫘악 풀립니다.

 

 

그리고 조건만 허락 된다면, 혼자 사우나를 즐기신다면 휴식을 위한 가장 완벽한 시간이 될 겁니다. 

 

 

 

새벽 5시40분 ~ 6시 사이에 찍은 켄싱턴설악비치 일출 장면입니다.

 

 

#03.컨싱턴설악비치_주변 맛집

 

 

싱그러운 바다 바람과 뜨끈한 사우나로 몸을 푸셨다면 출출한 배를 채우셔야 합니다. 고성에 오면 매번 가는 맛집이 있습니다. 업소명을 공개하면 홍보가 되니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켄싱턴설악비치에서 승용차로 1분 거리에 있습니다. 대게 요리를 하는 전문점이며, 봉포항 근처 해풍공원 건너편에 있습니다. 주인아저씨도 친절하시고 정말 좋습니다. 거의 고정 단골 손님들이 찾는 장소로 봉포항 주차장 앞에 있다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강원도 고성에 왔다면 반드시 꼭 가야할 맛집이니 꼭 기억하세요

 

 

 

 

 

 

 

 

 

#04.켄싱턴설악비치_노래방 또는 ???

 

 

저는 두 가지 중 하나를 권해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노래방에서 신나게 소리를 질러 스트레스를 하늘 위로 쏘아 올리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두 번째는 해변에서 아이와 놀아주고, 사우나에서 뜨거운 물에 몸을 지지고, 아이 목욕을 시켜주며 체력을 소진 그 후 빈 속을 대게 요리로 가득 채운 후 숙소 켄싱턴설악비치로 돌아왔을 때 몸에서 신호를 보냅니다. "피곤하다. 일찍 자자"

노래방을 포기한다면, 편의점에서 맥주 4캔을 사고, 주변 치킨집에서 치킨을 배달하여 치맥을 먹습니다.

 

 

치맥의 미션까지 완수하면 배가 아주 빵빵해 집니다. 그리고 소가 되려는지 이불도 깔기 전에 뒹굴뒹굴 합니다. 겨우 이불을 깔고, 휴대폰을 좀 보다 꿈나라로 갑니다.

 

 

 

 

 

 

 

 

#05.켄싱턴설악비치_가족사진

 

 

7시간여를 푹 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5시 30분 잠시 정신을 차리고 일출 장면을 보고, 사진을 남깁니다. 그리고 다시 잠을 자고 8시에 일어납니다. 아침식사를 하러 갑니다. 이 때 개인적인 팁을 드리면, 시간이 걸리시더라도 세수도 하고, 옷도 깔끔하게 잘 챙겨 입으시고 식사를 하러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식사 후 켄싱턴설악비치 주변 산책을 하며,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길만한 장소들이 군데 군데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들과는 코코몽 어린이 놀이터에서, 세 가족이 함께 해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사진만 잘 찍으면 아주 멋지고, 행복한 우리 가족의 모습을 담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산책을 하며 소화도 잘 시킬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06.켄싱턴설악비치_바다정원

 

 

샤워를 하고, 켄싱턴설악비치를 떠날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승용차로 3분 거리인 바다정원 카페를 가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의 여유와 함께 해변에서 아들과 놀아 줍니다. 인기가 많은 카페라 자리 잡기가 힘든데요 그래도 좋습니다. 

 

 

이 곳에서 한 잔의 커피는 무언가 뿌듯함을 느낍니다. 세상 근심 걱정이 많지만 이곳에서 느끼는 여유와 상쾌함 그리고 가족과 함께 있는 행복감이 어우러져 감성에 빠집니다. 솔직히 해변 뷰도 참 멋집니다.

 

 

 

 

 

 

#07.켄싱턴설악비치_속초중앙시장

 

 

 

그리고 향할 곳은 바로 속초중앙시장입니다. 더 설명할 필요 없는 장소이죠? 저는 여러 맛집도 많아 동해 관광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이렇게 맛집 투어도 좋습니다. 

 

또한 장모님도 드리고, 집에서 저희도 먹을 동해 해산물, 건어물을 삽니다. 그리고 서울 집으로 향합니다. 1박 2일 이지만 큰 만족감을 품고 집으로 향합니다. 

 

 

아래에 개인적인 바람을 소개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08.켄싱턴설악비치_2박 3일은 어떨까?

 

 

 

지난 5월 켄싱턴설악비치를 다녀와서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2박 3일 일정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2일 차 관광일정을 설악산 등반을 하면 정말 최고겠다란 생각을 했습니다.

내년 봄이나 5월에 2박 3일을 계획해 봅니다. 2박 3일이 안되면 1박 2일 일정으로 설악산 코스를 넣어봐야 겠습니다.

 

 

 

켄싱턴설악비치 관광을 하시는 분들 모두 즐겁고, 푹쉬시고, 맑은 기운 충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